지난 3월 인천공항 면세점 입찰에서 고배를 마신 롯데면세점이 오히려 호재를 맞은 분위기다. 최근 유커(중국인 단체 관광객)가 국내로 돌아오면서 롯데면세점은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 시내면세점 공략에 열을 올리며 실적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중국 정부는 한한령을 내린 이후 6년여 만인 지난달 10일 자국민의 해외 단체관광을 허용했다. 유커의 방한이 본격화되면 실적
인천국제공항(인천공항) 면세점이 7월 1일부로 새로운 10년을 향한 첫발을 내디뎠다. 롯데면세점이 국내·외 시내면세점 강화를 위해 방을 뺐고 신라·신세계·현대백화점 면세점이 새로 단장한 매장을 선보이며 향후 10년간 사업권을 가지게 됐다. 시장에선 인천공항에서 지난 2001년 개항 이래 ‘터줏대감’ 역할을 해온 롯데가 빠지면서 판도 변화가 생길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굳게 닫혔던 해외 하늘길이 열리고, 국제선까지 정기적으로 뜨기 시작하자 관련 산업이 숨통을 틀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하지만 면세업은 대유행(팬데믹)으로 인해 받은 타격이 계속되는 모양새다.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아직 국제선 이용객은 2019년 대비 64% 정도 밖에 회복되지 않았다. 국내 면세점의 발걸음은 분주하다. 면세업계
10년 사업권이 걸린 인천공항 면세점 운영자가 26~27일 이틀에 걸쳐 발표됐다.가장 경쟁이 치열했던 주류·담배 사업구역(DF 1·2) 중 1구역은 호텔신라, 2구역은 신세계디에프가 운영하게 된다. 패션·액세서리 사업구역(DF3·4) 중 3구역은 신라, 4구역은 신세계디에프가 선정됐고 부티크만 다루는 DF 5 사업권은 현대백화점면세점이 낙점됐다. 이외에 시티플러스와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일반 사업자 후보가 신세계디에프와 호텔신라, 현대백화점면세점 등 3개사로 압축되며 국내 면세업체 간 경쟁으로 마무리되게 됐다. 국내업체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적자가 심각한 상황이지만 미래 10년이 걸려있는 최종 낙찰자 자리를 두고 치열한 눈치싸움을 벌이고 있다. 임대료 높으면 위너? 다이궁 수수료 감면 노력도 평가 반영 업계에 따르면 인천공
인천국제공항 신규 면세사업권을 둘러싼 입찰 경쟁이 복수사업자 선정을 거쳐 본격화됐다. 이번 입찰에선 ‘세계 1위’ 타이틀로 존재감을 드러내던 중국국영면세그룹(CDFG)과 국내 1위 롯데면세점까지 연이어 탈락의 고배를 마시면서 상황은 재국면을 맞는 모양새다. 이에 CDFG의 자본력에 맞서 국내 대기업 면세점이 내세운 전략에 관심이 집중된다. CDFG·롯데면세점
빼앗느냐, 빼앗기느냐. 면세점의 ‘꽃’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입찰경쟁이 3년 만에 다시 시작됐다. 인천공항 면세점은 연간 매출이 3조원에 달하는 데다, 한때 세계 1위 면세시장 이었던 만큼 상징성이 크다. 코로나 사태로 면세업계가 실적악화를 겪고 있지만 엔데믹 시대로 전환되면서 인천공항 면세업은 반드시 따내야 할 알짜 운영권으로 꼽힌다. 특히 이번 입찰은 사
인천공항 면세점 일반 사업자 후보가 신세계디에프와 호텔신라, 현대백화점면세점 등 3개사로 압축되며 국내 면세업체 간 경쟁으로 마무리되게 됐다. 국내 면세업계 1위 롯데면세점과 국내 면세점 진출을 노렸던 중국국영면세점그룹은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17일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신라·롯데·신세계·현대 등 국내 면세점 4개사와 중국 국영면세점그룹(CDFG) 등 5
인천공항 면세점 신규 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 경쟁이 궤도에 오른 가운데 핵심 구역을 선점하기 위한 업체별 눈치싸움이 본격화되는 모양새다. 3년 만에 실시된 입찰인 되다 사업 기간도 두 배로 늘어난 만큼 알짜 사업권을 따 내는게 무엇보다 중요해졌다는 분석이다. 업계에 따르면 28일 마감된 인천국제공항공사 입찰에는 국내 빅4(롯데·신라·신세계·현대백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사업권 입찰에 국내 대기업 면세점 4곳(롯데·신라·신세계·현대백화점)과 중국 국영면세점그룹(CDFG)이 모두 참가 신청을 마친 것으로 확인됐다. 세계 면세점 기업 4위인 듀프리는 참여하지 않았다.27일 면세업계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이날 오후 4시 면세점 일반사업권에 대한 입찰 신청을 받은 결과 롯데·신라·신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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